1-2.법인소개

법인 소개

행복플러스 푸드마켓 & 푸드뱅크

 

행복플러스 푸드마켓은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남는 먹거리를 식품제조업체나 개인 등 기탁자로부터 기부받아 성북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장터로써 식품자원이 필요한 이웃이 직접매장을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상설매장입니다. 또한 행복플러스 푸드뱅크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가정을 직접 찾아가서 매월 1~2회 식품 및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결식이웃을 위한 마르지 않는 식량창고의 역할을 하는 지역사회 보호센터 입니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성북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100여명의 회원에게 교양교육,인터넷교육,건강검진을 위한 취미여가 활동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하여 즐거운 노후 생활을 지원함으로써 노후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다양한 교양교육과 취미여가 활동을 통해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일광실버 복지센터

 

일광실버 복지센터는 120명의 중품 및 치매 등 각종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노인분들을 위하여 24시간 입소보호를 하는 일광노인요양센터와 주.야간 보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광재가노인센터로 구성된 노인의료복지시설입니다. 본센터는 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으로 안락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각 가정에 맞는 맞춤식 서비스로보다 효율성을 높혔습니다. 어르신들은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가족들은 정신적 부담감 경감과 안정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노인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릉데이케어센터

 

노인성 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안심,클린케어 서비스를 주.야간 제공하는 노인의료복지시설과 은퇴 후 노후생활을 질적 향상을 위한 실버 복지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릉실버복지센터 (여가건강/교양교육/컴퓨터교육) : 무료
  • 정릉데이케어센터 (치매,중풍 어르신 주.야간 보호) : 상담 후 센터 이용가능, 일부 본인 부담

정릉실버복지센터

 

증가하는 성북구 노인복지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노인복지센터로 노인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 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복지 서비스와 함께 노인성 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안심, 클린케어 서비스를 주. 야간 제공하는 노인의료복지시설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빛어린이집

 

저소득층의 맞벌이, 질병, 기타사정으로 인하여 낮 시간 동안 보호자가 보호하기 어려운 0~6세의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적 보육서비스 제공과 전인적 발달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유아의 건전한 육성과 저소득층의 사회적 경제적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